본문 바로가기

mischievous

칼로리 적은 돼지 앞다리살요리 집에서 만드는 가성비좋은 수제 돈가스 레시피(feat.돈가스?돈까스?)

728x90
반응형

 

유황안심한돈

 

 

돼지고기 중 저렴하고 맛있는 부위가 바로 돼지 앞다리살이랍니다. 게다가 칼로리도 다른 부위에 비해 부담이 없어서 좋습니다. 앞다리살은 움직임이 많아, 단백질이 많고 햄이나 소시지에 원료로 사용된답니다. 하지만 돈가스, 찌개, 불고기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다른 부위에 비해 저렴하고 느끼하지 않아서 먹기 좋은 우리 한돈입니다. 

 

 

돼지 앞다리살 100g 칼로리돼지 항정살 100g 칼로리돼지 갈비살 100g 칼로리
185kcal224kcal249kcal

그럼,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활용한 돼지고기 앞다리살 돈까스 레시피 소개하겠습니다.

 

준비:돼지고기 앞다리살 300g / 계란 1개 / 후추, 소금 한 꼬집 / 튀김가루(밀가루, 부침가루 가능) /  빵가루

 

 

돈가스돈까스

 

#돼지고기 앞다리살 돈까스 레시피

 

1. 돼지고기 앞다리살에 붙은 지방을 제거해 줍니다. (적당히 남겨두셔도 됩니다.)

2. 후추와 소금 한 꼬집으로 밑간을 해 둡니다.

3. 계란 하나를 풀어둡니다.

4. 돼지고기에 계란을 입혀 튀김가루에 퐁당 빠뜨려서 옷을 입혀줍니다.

5. 튀김가루를 입힌 돼지고기를 빵가루 위에 올려 비닐장갑을 끼고 꽉꽉 눌러주면서 빵가루를 입힙니다.

(꿀팁: 힘을 줘서 많이 눌러줘야 고기가 부드럽고 얇은 집 돈가스가 완성됩니다.)

 

 

돼지앞다리살요리

 

간단하게 완성된 돼지고기 앞다리살 수제 집돈까스 입니다! 아이와 함께 먹기 정말 좋습니다. 

 

옛날수제돈가스

 

 

 

이쯤에서 궁금한 돈가스와 돈까스? 무엇이 표준어 표기에 맞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고기를 재료로 만든 독일 음식 슈니첼은 영어로 포크커틀릿인데 일본에서 돈카츠로 부르게 되었습니다. 이후 우리나라에서는 돈가스로 부르게 되었는데요, 돈가스는 잘못된 표기라고 하니 알아두시면 생활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비프 커틀릿인 비후가스도 표준어가 아니라고 하네요. 저도 제목을 돈까스라고 썼는데 고쳐야겠습니다. 

 

맛있고 저렴한 가성비좋은 돼지고기 앞다리살로 돈가스만들어서 가정에서 따뜻하게 드셔보세요! 제가 추천하는 이유는 물론 밖에서 사 먹는 돈가스와 요즘 서빙되는 두툼한 돈가스도 맛있는데요, 옛날 집에서 엄마가 만들어 준 것같은 맛을 낸답니다. 단단하고 얇고 바삭한 맛이라서 우리아이들에게 그 향수를 심어주고 싶었는데 다행히 아이도 맛있게 먹네요. 파기름을 내어 튀겨주니 파 향도 그윽하게 나고 돈가스의 느끼함도 잡아준답니다.

 

얇은돈가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