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ilding up

6차특고프리랜서 고용노동부랑 고용센터에 직접가봤습니다. (방문장소 필요서류 긴급고용안정지원금)유투버 애드센스 소득

728x90
반응형

오늘은 6차 특고 프리랜서 콜센터가 어제 부터 먹통이어서 마음먹고 고용노동부에 방문했습니다.
목요일이 쉬는 날이어서 정말 수요일날 출퇴근 시간에 계속 콜센터 1899-9595로 전화를 계속 했는데
신호가 가다가 뚝 끊기는게 아니라 무음으로 변하더라요
정말 상대편에 누가 있기는 한건지 화가 나더라고요._____이부분은 이번주에 수정되었습니다. 전화받으셔서 유투버나 블로그수익여쭤봤는데 배달수익이랑 같은 코드로 인정해주신다네요. 다만 국세청 소득신고여부를 보시는듯 합니다(원천징수영수증)

일단 제가 고용노동부에 가겠다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저는 프리랜서입니다.
재난지원금이 있는 것은 알았지만 6차까지 있었다는 것은 몰랐습니다.
이유는 1차 지원금을 중복수급으로 프리랜서 지원금이아닌 다른 지원금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2차 프리랜서 지원금부터는 받은 적이 없었고 이후 프리랜서 지원금안내는 받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프리랜서에게 지원금이 있었다는 사실조차 몰랐습니다.
하지만 쭉 프리랜서로 근무해 왔습니다. (학원강사)

얼마전 소상공인 지원금이 600만원이라는 뉴스를 보며 6차 프리랜서 지원금 뉴스를 보게 되었고,
설마 나도 해당사항인가? 6차라면 그 전에 5차 까지도 있었나? 하고 직장 동료에게 물었더니
아니나 다를까 다른 직장동료들은 5차까지 자동으로 갱신되어 받고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단 한번도 안내 받지 못했고 받은 적이 없습니다. 같은 근무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말이죠.
따라서 6차 프리랜서 지원금에 지원을 하려고 공문을 다운받아서 보는데
신규지원과 1차에서 5차까지 지원을 받은자 딱 이 2가지 분류 만을 받고 있었습니다.
실수로 한번이라도 신청 기간 내에 신청을 안한 사람은 절대로 혜택을 주지 않는다는 건가요?

이 정책의 취지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같은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한번 신청한 사람은 혜택을 자동으로 쭉 받고 있고, 한번 신청 기회를 놓쳐버린 사람은 새로 받을 기회 조차 주지 않는다는게 말이 됩니까?

인천서구고용복지센터

먼저 인천시 계양구에 있는 고용노동부에 갔습니다. 여기 인처시 계양구 소방서 근처에 있는 곳입니다.
인천 계양구 계산동에있는 고용노동부 인천 북부지청이었습니다.
저는 사람들 굉장히 많을 줄 알았는데 한명도 없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6차 긴급 고용 안정지원금 관련해서는 아는바가 없으시다고 합니다.
정말 관련 민원인이 하나도 없으시면 알아봐 주실만도 한데 저 위에 올린 사진 한장만을 내밀며
사진찍어 저 주소로 가시라는 말만 앵무새처럼 되풀이 하십니다.

제가 제 얘기 한번만 들어 달라고 했는데 들어봐짜 자신은 모른다며 코로나 투명 쉴드에 저 종이 하나만을 내 보이고는
찍어가라고 하더군요. 이 종이 그럼 가져가겠다고 했더니 안된답니다 ;;;;
아무 민원인도 없는데 관련부서 전화라도 한통 넣어 주셔서 알아봐 주시는게 힘든일도 아닐텐데 일반인은 콜센터 연결을 하루 종일 해도 연결이 안되서 직접 찾아 왔음을 호소 했음에도, 지원금 받으러 여기 저기 다니는 사람한테 매정하기 짝이없네요. 속상함을 머금고 인천 토박인 임에도 생소한 완정이라는 곳으로 출발해봅니다.

인천 서부 고용복지 센터는 인천시 서구이음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천시 집주소에 기반한 고용센터에 방문접수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황당한 것이 여기에 방문했을때 점심시간에 걸리더라고요... 후.. 아이 데리러 가는시간에 초조했어요.
점심시간은 피해가시기바랍니다. 12~1시는 점심시간입니다.

6차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 온라인신청 신규 온라인 6월 23일 (목) ~ 7월 1일 (금) 18:00 까지
방문신청시 신분증, 통장사본, 증빙서류지참 방문신청 주민번호끝자리 6/27 (홀수) 6/28(짝수) 27~7/1(누구나) 프리랜서 본인 집 주소지 고용센터



또 화가 났던것은.
도착하니 '담당자'나 '담당부서'가 없답니다.
아직 없는 것은 이해합니다.
담당자, 담당부서가 없고 지침도 없고..
끈덕지게 담당자 이름과 대표번호 말고 확실한 번호를 요구하니
대표번호로 유도하고 콜센터 이름도 없답니다.
콜센터라는게 존재하는지 유령은 아닌지 의심스럽더라고요.
콜센터랑 연결되신분 혹시 댓글좀 남겨주실래요?
콜센터랑 연결되신분 녹음좀 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