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hievous

애플크랩 육지게 키우는 방법, 먹이, 청소, 수명

728x90
반응형

 

애플크랩

애플크랩은 육지에서 사는 육지게의 종류로 어항에 키울 수 있는 개체입니다. 쉽게 키울 수 있지고 작은 사이즈로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잘 키우기 위해서는 약간의 특별한 조건을 충족시켜줘야합니다.

탱크사이즈는 20리터가 적당하며 두마리를 키우더라도 알을 낳기는 매우 어렵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애플크랩은 보통 2.5~ 4cm의 사이즈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MNWnZI7_6I&list=PL95JO3mIkopjmMLUydgerG9USWTLG0pN8&index=2 

사육온도가 중요한데 약 22~26도로 맞춰야 합니다. 실내온도에서 키우기 적합하며 스티로폼이나 핫팩, 따뜻한 수증기 등으로 사육온도를 유지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너무 춥거나 더운경우 온도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육환경은 70%~90%의 수분을 유지해 줘야하며 물에 푹 빠질 수 있는 환경은 익사로 이어질 수 있으니 절대로 애플크랩이 잠길만한 물 그릇을 두면 안됩니다. 뚜껑을 덮어 주어 물의 증발을 최소화 하거나 일주일에 두번정도 스프레이로 물을 분사 하는 것도 수분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꿀팁:수분 충전과 따뜻한 온도를 위해 스티로폼용기 안에 따뜻한 물을 넣어 둡니다. (사육장 밖에) 뚜껑을 잠시 닫아 두면 수증기가 탱크 안을 따뜻하게 해 주고 충분한 수분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애플크랩

애플크랩의 수명은 약 6년정도입니다. 사육환경이나 능력에 따라 3년이나 4년정도 일 수도 있습니다. 애플크랩의 색은 빨간색, 어두운 빨간색, 어두운 보랏빛 그리고 주황색 엣지를 보입니다. 보통 밤이나 해 뜨기전에는 활동을 안할 수 있으며 해질녘에 활발히 활동합니다. 다른 종과의 합사는 하지 않고, 같은 종류의 애플크랩은 함께 사육이 가능합니다. 작은 돌을 운반하거나 팔 수 있으므로 사육환경에 참고합니다.

육지게

 

애플크랩먹이

야채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오이, 시금치 등)
과일 (사과, 바나나, 망고, 멜론 등)
잎채소
쉬림프 펠렛
물고기밥 

애플크랩의 음식은 얼마만에 갈아줘야 할까?

 

음식은 24시간 정도 놔 두고 이후에 남은 음식은 제거해 줍니다. 잎채소의 경우는 2~3일 정도 탱크에 둬도 됩니다.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이상 남은 음식을 두지 않습니다. 

 

애플크랩에게 같은 메뉴를 일주일 내내 제공하지 않습니다. 매 주 메뉴를 바꿔주는 것이 균형잡힌 식사와 영양에 도움을 줍니다.

 

애플크랩은 칼슘이 필요한가요?

 

케일이나 브로콜리, 시금치, 달걀껍질, 굴껍질, 미역, 벌레 등에 칼슘이 들어 있습니다. 만약 칼슘이 담긴 음식이 없다면 새우나 달팽이에게 제공하는 칼슘가루로 채울 수 있습니다.

 

애플크랩 절대 먹이면 안되는 음식

산성, 소금기 있는 음식, 매운 음식, 튀긴음식, 훈제음식, 사탕, 젤리 같은 달콤한 음식, 밀가루, 빵, 쌀밥 등은 애플크랩의 소화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물갈이: 물은 민물 (소금물은 안됨)만 제공하며 염소나 화학물질이 들어 있을 수 있는 수돗물을 애플크랩에게 제공하기 24시간 전에 따라 놓고 이후에 줍니다. 정수기로 정수된 물을 사용하지 않으며 미네랄이 함유된 생수병 물은 제공가능합니다.

 

애플크랩의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은신처를 만들어 줍니다. 돌이나 세라믹화분 조각, 파이프, 식물 등을 수조를 채워줍니다. 애플크랩은 기어오르기를 좋아합니다. 

*애플크랩은 다른 반려동물처럼 데리고 놀지 않아야 합니다.

*먹지 않은 음식을 오래 수조에 두지 않습니다. 박테리아와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숨거나 기어오르는 것을 좋아하므로 은신처와 돌 등을 제공해 줍니다.

*한달에 한번 또는 두번정도 수조청소를 해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g3X3YEl7MU&list=PL95JO3mIkopjmMLUydgerG9USWTLG0pN8&index=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