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hievous

릴as센터 릴고장 릴노란불 KT&G 릴서비스센터 방문

728x90
반응형
릴고장, 노란불 점등

릴이 고장 나서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서비스센터 직원이

릴은 본인 과실이 없으면 구매 후 1년까지는 무상수리이고,

1년 이후 유상수리 없습니다.

 

릴as



즉, 돈을 주고도 고칠 수가 없다는 말입니다. 내 릴이 구매한 지 1년이 넘었는지 아닌지는 자석으로 붙은 부분 (필터 넣는 곳)을 열어 시리얼넘버가 있는데 서비스 센터에 불러주면 제조일자가 나와 조회가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는 1년이 되지 않은 시점에 노란불이 점등 되었습니다.
 
릴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080-931-0399입니다.
 

릴에서 노란불이 깜빡여서 여기저기 검색을 해봤을 때는 코일이 탔을 수 있다, 깜빡임이 몇 번인지에 따라 증상이 다르다 등등 여러 게시글을 보았습니다. (방문만이 정확함!)

 

KT&G 서비스센터 방문하니 보시자마자 하는 말이

침수예요 이거!!

릴 구매한 지 1년이 되지 않아서 무상수리가 될 줄 알고 방문했는데, 침수의 경우는 사용자 잘못으로 무상수리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저는 물에 빠뜨린 적은 없는데 최근 화장실에서 충전을 했어요. 근데 샤워할 때 스팀등으로 인해 부식된 것 같습니다. 여쭤보니 가끔 냉동차에서 근무하시는 분들 온도차이로 수분이 생겨 부식의 경우가 보고 된 적은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어쨌든 저는 급하다고요! 그러니 유상수리를 요구했더니

릴은 유상수리가 없습니다!! 1년 이내 구매자도 유상수리를 받을 수 없습니다.

허허.. 그럼 방법은? 보상판매입니다. 이게 아무래도 갑자기 없으면 금단현상이 생겨서 바로 수리하길 원하는 소비자의 심리? 를 이용한 마케팅이 아닐까 싶다만 어쩌겠습니까.. 보상판매는 편의점에서는 이뤄지지 않고 이렇게 KT&G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저는 전 날 바빠서 물건만 놓고, 다음날에 찾아갔는데 이틀모두 2~3분의 대기가 있었습니다. 88000원의 기계를 15000원 보상판매로 73000원에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1년이 안되어 억울했지만 유상수리가 없다는 공식입장이기에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릴서비스센터 북인천점은 인천시 계양구 경명대로 1011 2층이며 건물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고 이틀모두 여유롭게 이용했습니다. 오후 18시에 영업이 종료되며 점심시간은 따로 없습니다. 인천에는 남동구 구월동과 계산동에  KT&G 릴서비스센터가 있습니다.

 

kt&g서비스센터

억울함반으로 억지 릴보상판매 하고 이 부분들을 챙겨주시네요.

저것도 다시 사려면 돈이라고 챙겨주셨습니다.

kt&g서비스센터 직원은 한 명인데 열명몫을 하는 듯하네요.

친절하시고, 명랑하십니다.

릴리셋방법

릴고장증상 시 해결방법 (사진참고)

1. 기기에 스틱이 삽입되지 않을 때, 캡을 제거해 잔여물이 있다면 확인하고 청소 후 사용합니다.

2. 기기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빨간불 3초간 점등의 의미는 배터리 부족이니 충전 후 사용합니다.

3. 릴빨간불 5회 점멸 시 기기결함이나 오작동이 의심되니 리셋을 진행합니다.

4. 릴주황등 3초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15분 이내 3회 초과 시 3분 30초 제한합니다.

5. 서비스센터 확인 릴노란불은 침수의심 서비스센터방문합니다.

 

릴리셋하는 법 작동버튼을 8초간 꾹 누릅니다.

빨간색, 주황색, 파란색, 하늘색 등 점등 후 파란불이 1초간 나오며

동시에 진동이 2회 울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