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 영어 Grammar in use

일반동사의 과거형 규칙변화 불규칙변화 예문, 시험지

728x90
반응형

 

 

영어에서 일반동사의 과거형은 규칙변화와 불규칙 변화가 있는데 규칙변화의 경우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동사에 ed를 붙임으로 과거형이 완성됩니다. 

 

I play with my friend everyday.

나는 친구와 매일 놀다. (현재)

I played with my friend yesterday.

나는 어제 친구와 놀았다. (과거)

 

일반적으로 일어나는 일과, 자주 반복되는일은 일반동사의 현재형으로 쓰입니다.

일반동사의 과거형은 대개 yesterday(어제), last night(어젯밤), 2 years ago (2년 전)처럼 과거의 시점과 함께 쓰입니다. 그러나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일반동사의 규칙적인 변화 동사원형 + ed

 

  • 동사의 규칙변화 예문

I stayed at Toyoko Inn.

나는 토요코인에서 지냈다.

I wanted to be a scientist.

나는 과학자가 되기를 원했었다.

She helped me to finish my project.

그녀는 나의 프로젝트를 끝내기 위해 나를 도왔다.

He followed me.

그는 나를 따라왔다.

They talked with the famous influencer.

그들은 유명한 인플루언서와 이야기했다.

We checked the information.

우리는 그 정보를 확인했다.

일반동사의 규칙적인 변화 e로 끝나는 동사 동사원형 + d

 

  • e로 끝나는 일반동사의 규칙적인 변화 예문

I moved to the town apartment a year ago.

나는 1년 전에 도심 아파트로 이사했다.

James danced on the stage last night.

제임스는 어젯 밤 무대에서 춤을 췄다.

We arrived the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우리는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일반동사 자음 + y로 끝나는 동사 y를 i 로 고치고 ed

 

  • 일반동사 자음 + y로 끝나는 동사 예문

The baby cried a lot.

그 아기는 많이 울었다.

They studied math for the test.

그들은 시험을 위해 수학을 공부했다.

Stacy tried that cloth for more than ten times.

스테이시는  그 옷을 10번 넘게 입어보았다. (시도했다)

You dried your hair after the show.

너는 너의 머리(카락)를 그 공연 후 말렸다.

일반동사의 과거형 규칙변화

단모음 + 단자음으로 끝나는 동사 마지막 자음 한번 더 붙이고 ed

 

Amy dropped coins in the bus yesterday morning.

Amy는 어제 아침 버스에서 동전들을 떨어뜨렸어.

Somehow the train has been stopped.

왜그런지 그 기차는 멈췄어.

I shopped the central market last week.

나는 저번주에 센트럴마켓을 쇼핑했어.

 

반응형

▼ ▼ ▼ 일반동사의 과거형 시험지 ▼ ▼ ▼

일반동사의 규칙변화 시험지

불규칙변화

  ▼ 일반동사 과거형 불규칙변화 시험지는 블로그 아래 파일로 첨부   

 

과거형시험 (2).docx
0.02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