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hievous

고양스타필드 평양면옥에서 평양냉면 첫도전!

728x90
반응형

 

평양면옥

오늘은 고양 스타필드에 내점되어 있는 의정부 평양면옥 소개합니다.

#냉명랩소디 에서 본 평양냉면을 처음으로 도전해 보렵니다.

평양음식은 좀 심심하고 달아서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에요.

냉면은 평양냉면 함흥냉면이 북한의 대표적인 냉면이에요.

평양냉면은 메밀 반죽을 국수로 뽑은 것입니다.

동치미를 섞은 맑은 고깃국물을 육수로 해

매밀면을 말아 차갑게 먹는 것이 평양냉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양면옥메뉴

스타필드 평양면옥의 메뉴는 메밀물냉면과 메밀 비빔냉면이 있고

맛있어 보이는 접시만두가 보입니다.

직접 눌러 뽑는 메밀면이라고 소개하네요.

가격이 싼 편은 아닌것 같지만 첫 메뉴에 설렘가득합니다.

 

평양냉면

 

평양냉면

고양 스타필드의 평양면옥은 강아지가 출입할 수는 없지만

앞에 케이지에 잠깐 두는 건 괜찮으니까

강아지 데려오셨을 때 걱정하지 마세요!

고양스타필드는 강아지 천국입니다!

스타필드 안 음식점 출입이 안되는 곳도 있고,

이렇게 케이지를 마련해 둬서 반려동물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배려해 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평양냉면
평양비빔냉면

맑은 고깃국이라는 메밀물냉면과 비빔장을 곁들인 메밀비빔냉면이 나왔어요.

음식 서빙전에 면수르르 주시는데 저는 솔직히 면수는 무슨맛인지 모르겠더라고요.

메밀물냉면을 처음 먹는 느낌은 마치 맑은 콩나물국? 같은 느낌이에요.

너무 심심하다고 듣고 먹어서 그런지 각오했던 그맛이네요.

맑은 육수라 그런지 숙취해소에 그만이라는 소릴 들었는데

아마도 콩나물국같은 깔끔한 맛 때문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첫 도전기에는 메밀비빔냉면이 더 맛있었어요.

그리고 만두가 정말 최고!

평양만두
접시만두

큰 기대 없었던 평양면옥만두에요.

메뉴에 접시만두 사진이 별로 였는데 실제로 보니 큼직해요.

속 내용물도 일반적으로 사먹는 만두소가 아니에요.

만두 반죽도 쫄깃한게 손맛이 느껴집니다.

짜지 않아서 간장향을 느끼며 찍어 먹었어요.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순해서 좋았던 평양냉면후기입니다.

 

냉명랩소디에서 백종원아저씨와 가수 성시경도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하더라고요.

맛있는 녀석들에 출연하시는 분들도 특유의 슴슴한 냉면을 좋아한다고 해요.

이렇듯 유명인들의 칭찬이 자자한 평양냉면인데

몇번 더 먹어보고 저도 그 진귀함에 반해보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