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ilding up

2021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절차, 예비소집일에 참석을 못하는 경우는 어떻게 해요?

728x90
반응형

지금 7세 어린이들은 코로나 속에서도 입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1년 초등학생 입학생의 경우 2014년생 아이들인 만 6세에 도달한 아이들입니다. 그 전에 취학 유예를 신청했던 아이들도 포함합니다.

 

초등학교 취학 절차는 읍, 면, 동장이 10월1일 관내에 거주하는 아이 중에서 초등학교 취학을 앞둔 대상자를 조사해 31일까지 명부를 작성합니다. 이후 아동의 보호자가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취학 아동명부에 등록을 합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는 12월 20일까지 아이의 보호자에게 통지되며 국립, 사립 초등학교장은 신입생 모집공고, 원서접수를 거쳐 입학아동을 결정하고 명부를 공립학교 아이들보다 10일 앞 선 12월 10일까지 읍, 면, 동사무소에 통보합니다.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에는 입학에 관한 준비사항 그리고 학교소개를 알립니다. 인천 공립학교 예비소집일은 2021년 1월 8일 금요일 입니다. 코로나등의 사항에 의해 변동 될 수 있으니 주민센터에서 배부한 취학통지서에 기재된 일정을 반드시 더블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에는 아동과 보호자또는 대리자가 함께 참석 해 학교활동과 입학, 시설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안내받습니다. 학교 소개와 입학 전 아이와 함께 준비할 사항 그리고 학교생활에 필요한 지침을 미리 알려주고 아이가 낯설지 않게 학교 내부를 둘러봅니다. 예비소집일에 참석하지 못한 경우 가능한 빨리 입학 할 학교에 방문해 등록하거나 연락 후 입학의사를 확실히 밝혀주셔야 합니다. 아동학대등의 이유로 미등록 학생의 경우 소재확인과 취학을 위해 조사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대안학교나 홈스쿨링, 해외유학, 이민등의 이유인 경우에도 예비소집일에 참석해 상담하셔야 합니다. 

분실한 취학통지서는 관할 주민센터에서 재발급이 가능하니 취학통지서를 지참하고 학교에 방문합니다. 국립, 사립 초등학교 예비소집일도 현재까지는 같은 날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별로 상이 할 수 있으니 다시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조기입학, 입학연기 신청은 어떻게 해요?

 

초등학교 입학 예정자의 보호자는 입학적령기 1년 전 후로 아이의 발육상태등을 고려해 개인차에 따라 입학시기를 선택 해 10월 1일~ 12월 31일까지 읍, 면, 동사무소에 신청합니다. 신청시 제출서류를 꼭 지참해야 합니다. 입학연기 신청기일에 신청을 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2021년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취학통지서에 명시된 학교를 방문해 신청해야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