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ilding up

인천시에서 놀이치료, 인지치료를 무료로 해줘요.

728x90
반응형

심리치료 지원사업

 

오늘은 인천시에서 2020년에 아동들에게 제공하는 복지 안내해 드릴게요. 인천시 아동복지관에서는 심리치료 무료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아동복지관에서 지원하는 사업이에요. 아동이나 가족 심리상담은 전화로 인천시민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고요, 상담내용은 정신건강, 부부 문제, 가족갈등을 상담해 준다고 하네요.

부부갈등이 있을 때 상담센터를 알아보니 가격이 비싸서 포기했는데 부부갈등을 무료로 상담 해 주니 유익한 서비스예요. 게다가 개인문제 등도 상담해 준다고 하니 인천시 시민은 도움이 필요할 때 연락하면 되겠어요.  사전예약은 내방하거나 전화로 가능하고 상담은 10회로 월요일부터 금요일 9시부터 오후 5시에 진행됩니다. 전화번호는 440-8062 또는 440-8067입니다.

 

방문상담은 저소득층 가정에게만 지원되는데요, 가족 구성원의 갈등이나 자녀문제를 상담해 주고 아동복지관에서 초기상담 진행 후 가정방문상담은 총 8회로 이루어집니다. 상담내용은 가족 구성원의 갈등이나 문제에 대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해준다고 하네요. 또한 정서, 행동문제로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만 5세 이상~초등 6학년의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심리치료를 해 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2인 이상의 가족참여가 있다면 가족 심리치료프로그램에, 심리적 안정을 위한 놀이치료, 자기표현을 증진해 주는 미술치료, 부적응적 행동을 덜어주는 인지행동치료, 감성표현을 도와주는 음악치료 등으로 치료시간은 각 50분이고 이용방법은 위의 전화번호로 자세히 물어보시면 됩니다.




저소득 가정의 기준은 법정 저소득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한부모 가족, 차상위계층이 포함되며 건강보험료 납부 수준이 중위소득 120% 이하 시 신청 가능합니다. 특별히 사회성이 부족하거나 불안증세, 틱장애, 공격성, 산만함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니 저소득층에 해당하는 경우 비싼 치료기관 대신 찾아가서 이용하면 좋겠어요.

장애나 발달의 문제 정도가 심각한 경우에는 전문치료기관 이용을 권고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저소득 가정 초등학생 아동에게 오카리나, 스토리 텔링 공예 등의 교육을 진행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 1회 1시간씩 수업하며 접수는 방문이나 전화로 하시면 됩니다. 인천시 아동복지관 위치는 인천시 중구 참외전로 246입니다. 버스 이용 시 도원 고개나 도원역에 하차하세요. 지하철 이용 시 도원역에 하차 후 1번 출구 옆 지하통로로 이동하면 아동복지관과 연결되어있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가용 이용 시에는 도화 IC에서 나와 도화초교 사거리, 숭의시장 사거리에서 인천 축구전용경기장 P1 주차장으로 오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